신상진 후보, 2026년까지 4만 세대 주택공급·3가지 모델 제시
[성남=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성남시민과 성남시 발전을 위해 공공개발을 확대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4만 세대의 주택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후보는 상용직 일자리의 큰 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성남시 인구수가 감소 추세에 있다면서 성남시 산업발전과 인구증가를 위해 좋은 상용일자리와 함께 주택공급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판교 테크노밸리 신규 취업 근로자 대다수는 주택공급 부족, 비싼 주택가격과 임대료 때문에 성남시내에서 거주하지 못하고 인근 도시에서 출퇴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신상진 후보는 시유지 개발을 통해 주택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토지임대부 아파트 등 ‘반값아파트’ 공급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재개발·재건축 용적률 완화..
‘신상진의 혁신주택, 평생주택, Jump주택’
[팍스경제TV] 2022.05.25 기사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모란시장 현대화해 명품시장 되도록 하겠다”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성남 중원구 모란시장 상인회에서 열린 모란민속5일장 임직원과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란시장을 현대화해서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품시장이 되도록 상인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신 후보는 “지난 몇 년간 모란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이 좋아지기보다 나빠졌다”면서 “심각한 주차 문제를 비롯해 상인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개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란시장의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상인들이 마음 놓고 신나게 장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와 모란민속5일장 상인회(회장 유점수)가 모란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자 마련됐다. 모란시장은 성남시에 위치한 종합 재래..
“상인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개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서울경제] 2022.05.24 기사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메타시티성남\' 프로젝트 추진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명실상부 IT도시 판교에 new ‘메타시티성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제20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지낸 신상진 후보는 \"실재 도시 성남시를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으로 똑같이 재현할 메타시티 성남에서는 MZ 세대들에게 우선적으로 창업의 기회와 메타시티성남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분당갑에 출마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안철수 후보도 지난 5월 3일 윤석열 정부 110대 국정과제를 발표하면서 메타버스 특별법 제정과 여건 마련을 공식화했다\"며 \"메타시티 정책은 이러한 윤석열 정부와 방향성을 같이하면서 대한민국 메타버스 발전을 성남시가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메타시티성남’은 시·공간 제약 없..
메타시티 정책은 윤석열 정부와 방향성 같아... MZ세대 창업기회 제공 및 인프라 제공
[경기신문] 2022.05.23 기사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재산세·취득세 50% 감면 추진\"
【파이낸셜뉴스 성남=장충식 기자】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는 9억 이하 1가구 1주택 보유자를 대상으로 재산세 50% 감면(3억 이하 100%)하고, 생애최초주택구매자의 취득세를 50% 감면 또는 면제하겠다는 공약을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 후보 ‘희망캠프’는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감면과 지역상권 활성화 정책을 골자로 하는 민생·부동산 정책을 발표했다. 전국적인 주택가격 상승으로 부동산 관련 각종 세금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성남시민의 지방세 부담을 완화하겠다는 취지다. 부동산 정책과 함께 신 후보의 지역상권 활성화 계획의 핵심은 상인의 부담 경감과 지원체계 마련이다. 구체적으로 △전통시장의 디지털점포 전환 지원(공동배송 시스템, 배송서비스 인건비 지원) △시장 직속 ‘소상공인 활성화 지..
“‘지역상권 활성화’는 6.1지방선거 이후 성남시에서 제일 먼저 추진해야 할 과제 중에 하나”
[파이낸셜] 2022.05.23 기사
안철수·신상진 합동 출정식... “경기도의 승리가 대한민국의 성공이자 국민의 성공”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19일 “대한민국과 국민, 판교 주민의 성공을 위해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성남시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 합동 출정식에서 “김은혜 경기 지사 후보,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등 ‘안심해 트리오’를 선택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새 정부 인수위원장을 하면서 많은 인맥을 쌓았고, 이번에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여당의 3선 중진 의원이 된다”며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김은혜, 신상진과 함께 판교를 세계적 실리콘 밸리로 만들고 지역을 발전 시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정권 교체를 열망했던 시민들의 도움 덕에 윤석열 정부 출범이 가능했다”며 “‘안심해 트리오’가 함께 당선되면 당을, 시민을 위한 실용적인 정당으로 바..
“깨끗하고 청렴한 도시를 건설하고 썩은 곳을 도려내는 ‘성남의 의사’가 되겠다”
[인천일보] 2022.05.19 기사